"
본문 바로가기
관심 분야/부의 추월차선 올라타기

카카오 / KAKAO

by 제이드마 2021. 2. 14.
728x90
반응형

카카오 / KAKAO 종목

국내 대표 인터넷 플랫폼 주인 카카오를 살펴보려 합니다.

 

2020년 카카오의 상승률은 153% 정도 로크 게 상승했던 주가는 올해도 이어가고 있습니다.네이버는 56.8%이며 카카오가 비교적 크게 상승하였습니다.대표 인터넷 플랫폼 주들이 주목을 받는 데는 주력사업 부문인 광고, 커머스의 실적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고 신사업 부문에 대한 기대가 크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가 주목되면서 광고, 쇼핑, 페이, 웹툰 등 모든 사업부 매출이 아주 양호합니다.. 21년도 광고 매출 성장은 지속될 듯하고요..

 

네이버는 검색 플랫폼에서 나오는 광고 등이 전체 매출의 52% 를 차지하고 네이버 쇼핑 같은 커머스 부문 20%, 핀테크 12%, 콘텐츠 8.6% 의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카카오는 게임, 음악 같은 콘텐츠 비중이 48%, 카카오톡, 톡 비즈 사업 26%, 모빌리티, 핀테크 등은 13% 정도를 차지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실적 비교이미지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실적 비교_매일경제 발췌

두 회사 모두 이익은 커머스와 광고가 주요 수입원이며 콘텐츠, 핀테크 등은 마케팅비 지출로 적자라고 합니다. 앞으로가 중요할 듯한데 성장성으로 따지면 네이버는 광고 쪽 비중이 더 높고 카카오는 콘텐츠에 사업 비중이 높습니다. 두 회사의 같으면서도 서로 다른 부분인 듯합니다..

 

카카오는 97개사에 100명이 넘는 CEO를 계열사로 두고 있습니다. 거의 카카오 공화국으로 만들 수도 있겠는데요.. 인수 합병의 반복으로 IT 생태계를 만들며 앞으로도 4차 산업 시대 사업에 투자를 계속 이어 갈 것 같습니다.

 

카카오 주요 계열사 현황 이미지입니다.
카카오 주요 계열사 현황_20년 5월 기준_헤럴드 경제 발췌

카카오의 현재 주가 기준 시총 21조 정도이며 목표주가가 55만 원으로 제시한 증권사도 있다고 하는데.. 현대자동차를 압도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신사업 분야인 모빌리티 카카오 T, 카카오페이 등은 적자폭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라 성장성을 높히 추산한 듯합니다. 뿐만 아니라 상반기엔 카카오페이, 하반기엔 카카오 뱅크.. 가 상장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주가 흐름 이미지입니다.
카카오 주가 흐름

그리고 종목을 투자함에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점은 오너의 위기 탈출 능력도 있지만 도덕성입니다...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이 자신의 재산 절반 이상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기부하겠다고 했다고 합니다. 김 의장 재산은 자신이 보유한 카카오 주식 1250만 주 등 10조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재산의 절반 이상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며 격동의 시기에 사회문제가 다양한 방면에서 더욱 심화되는 것을 목도하며 더 이상 결심을 더 늦추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 자녀 승계설 "이니 하면서 다른 시각으로 보시는 분도 계시고 사실 자세한 내막은 알 수 없고 뉴스로만 접하지만 지금까지 보아온 대기업 마인드와는 다른 행보를 보여주는 것 같아 응원하게 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심 분야 > 부의 추월차선 올라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 코인 / 투자 자산?  (16) 2021.02.16
노바티스 / NVS  (3) 2021.02.15
쿠팡 / 뉴욕 증시(NYSE) 상장  (3) 2021.02.13
통신비 절약 / 알뜰폰이 제일 저렴  (6) 2021.02.12
스타 벅스 / SBUX  (9) 2021.02.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