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관심 분야/부의 추월차선 올라타기

이노뎁 / 공모주 청약 / INNODEP

by 제이드마 2021. 5. 24.
728x90
반응형

이노뎁 (INNODEP) 공모주 청약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공모 정보

희망 공모가 : 14,000~18,000원 (액면가 500원)
상장 예정 주식수 : 1백5만 주
일반청약 주식수 : 262,500~315,000 주
청약 한도 : 일반/우대 등급 차이 없음
주관사 : 하이투자증권

청약일정

수요예측일 : 6월 3일 ~ 4일
공모주 청약일 : 6월 9일 ~ 10일
납입일/환불일 : 6월 14일
상장일 : 미확정 (6월 중)

이노뎁 공모주 일정

청약 방식

이노뎁의 공모주식수는 105만 주이며 회사 측의 희망 공모가는 1만 4000~1만 8000원으로 공모금액은 147억~189억 원 규모이며 상장 주관사는 하이투자증권으로 6월 3일, 4일 양일간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 실시 후 공모가가 확정이 되면 6월 9일, 10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청약을 접수하게 됩니다. 균등배정 진행 방식(균등배정 수량이 50%로 제한)으로 진행되며 청약에 참여한 일반 청약자 전원에게 균등방식 배정물량을 동일하게 배정하고 나머지 물량을 추첨하여 배정하게 됩니다. 단 우리 사주조합 미청약 잔여주식 배정 등으로 균등 방식 배정 물량이 당첨자 수로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나머지를 추가 추첨 등의 합리적 방식으로 배정하게 됩니다.

개시일(6월 9일) 전까지 하이투자 증권 계좌를 개설해야 청약에 참여할 수 있을 듯하네요.. 참고로 청약 수수료는 우대등급 온라인(HTS, WTS)만 면제이고 일반등급 고객 1,000원의 청약수수료가 있습니다. (일반 고객 전화청약 수수료는 4,000원 우대고객은 1,000원입니다.)

사업 개요

2008년 1월 설립된 이노뎁은 영상분석 기술(객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군에 필요한 데이터 처리 설루션 사업 등을 하는 회사이며 지능형 영상관제 및 도시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CCTV 통합관제센터뿐만 아니라 112 센터 긴급 영상 지원, 112 긴급출동 지원, 119 긴급출동 지원, 재난안전 상황 지원, 사회적 약자(어린이, 치매노인 등) 지원 등의 정보를 관제 영상과 연동하는 서비스를 공공기관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으로는 영상인식 제품이 96.95%으로 가장 높고 데이터 플랫폼 제품이 1.02%, 기타 용역과 임대료 등의 순입니다.

이노뎁은 영상 데이터의 처리를 필요로 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플랫폼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주로 보안 관련 설루션을 공공부문에 제공하고 있으며 움직이는 사물을 인식해 분석 가능한 독자적 영상인식 AI(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하여 이노뎁이 개발한 InnoCodec 기술은 표준 코덱과 비교하면 CPU가 영상을 처리하는 속도를 2배로 올려주어 영상 분석 서버를 절반으로 줄여줄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노뎁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미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실시간 다채널 영상 데이터 처리 설루션과 스마트시티 등 도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모 자금 사용처

연구개발 및 시설 투자를 통하여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과 및 특허 획득으로 경쟁 업체와의 기술 격차를 두고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동남아와 중동을 비롯한 해외 현지 파트너 발굴 등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서도 쓰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전망

이노뎁은 이미 공공 분야인 지방자치단체 CCTV 통합관제센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1위 기업입니다. 향후 전 세계적으로 인구의 도시 집중화가 가속화되며 5G, AI,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주거환경, 교통, 안전, 그린 뉴딜 등 스마트시티 산업 등의 급성장하는 사업 분야에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은 점점 높아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청약에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원금손실 크게 발생 가능이 있으니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의 선택입니다.
※ 추가 자세한 사항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홈페이지(<http://dart.fss.or.kr>) 참고 바랍니다~

이노뎁 로고


반응형

댓글